캠퍼스생활

P.B.F

PBF 는 뵈뵈 Pheobe Friendship 의 약자로 로마서 16장 1절 말씀에 "내가 겐그레아 교회의 일꾼으로 있는 우리 자매 뵈뵈를 너희에게 추천하오니" 라는 말씀을 가지고 최초의 여집사이자 신자를 가정 방문 하여 돌본 뵈뵈의 정신을 가지고 봉사하는 봉사활동 동아리 입니다.

저희동아리는 간호의 마음으로 도움과 사랑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봉사하는 동아리입니다. 학기 중이나 방학 중에 유기견 보호센터나 요양원, 영아일시보호소 등 손길이 닿는 곳 어디든 달려가서 손과 발이 되어주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선배와 후배들이 모여서 같이 밥도 먹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선후배 유대증진을 위해 좀 더 편한 관계를 쌓아갈 수 있는 따뜻한 동아리 P.B.F 입니다!!

Rejoice

우리 ‘리조이스’는 학교 내에 있는 찬양동아리입니다.

리조이스는 매주 목요일마다 있는 경건회에서 각자의 재능으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찬양 팀입니다. 건반, 베이스, 일렉, 기타, 드럼 등의 악기팀과 씽어팀, 율동팀, 엔지니어팀으로 나뉘어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말씀묵상으로 풍성한 나눔을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 하고, 동아리 내에서 가족모임을 통해 선후배유대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C.C.C

c.c.c 란 Campus crusade for the christ의 약자입니다. 주님을 위한 주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해 기도와 훈련됨으로 싸울 준비가 되어 있는 주의 용사들이란 의미입니다

c.c.c는 아주 오래 전부터 캠퍼스와 대학생들의 신앙생활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동아리입니다. 전국적으로 거의 모든 캠퍼스에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나라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매주 광주지역 대학생들의 연합채플과 선배와의 1:1 멘토링 같은 성경모임 및 다양한 해외선교 활동(일본, 동아시아, 필리핀 등), 동구노인복지관과의 연합 봉사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신앙생활 이외에도 함께 MT, 여행 등의 여가생활들을 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하나님의 제자로 만드는 공동체로서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원클럽 (Won-Club)

Won-Club

원클럽은 재학 중에 연계된 봉사기관을 통해 졸업인증에 꼭 필요한 봉사시간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선후배간의 직속연결을 통해 후배님들의 보다 편안한 학교생활을 도와주고, 질 좋고 양 좋은 써머리를 통해 후배님들의 학업에 도움을 줍니다! 시작되는 대학생활이 걱정되시나요? We are the one! 원클럽으로 오세요! 원클럽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로타렉트

상호협조 와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건전한 환경 조성에 노력하며 순수한 봉사적 희생정신을 발현하는 세계적 조직체

로타렉트는 로타리클럽의 후원을 받는 동아리입니다. 매주 도움이 필요한 어린 아이들과 광주 영아 일시보호소에서 일손이 부족한 선생님들을 돕기 위해 주기적으로 봉사를 하고 있으며 미아 방지 캠페인을 실시하여 놀이공원에서 이름표를 달아주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학교의 로타랙트 학생들과 함께 의미 있는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비상

기독간호대학교 축구 동아리

기독간호대학교 축구 동아리 '비상'입니다. 저희는 축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선후배 간의 유대관계를 증진하여 학업 및 대외 전반적인 활동에 있어 으뜸이 되기 위해 ‘비상’이라고 동아리 명칭을 정하였습니다. 현재 ‘비상’은 매년 개최되는 광주·전남권 간호학과 축구대회에서 4회 우승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학업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동아리 자체에서 선후배간의 tutor·tutee를 연결해 주기도 합니다.

스트라이크

볼링동아리

스트라이크는 볼링 동아리입니다. 볼링을 잘하거나 못하거나 상관없이 볼링을 좋아하는 기독간호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함께 볼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학년에 많은 부원들이 있고 학기별로 정기적인 볼링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크를 통해 선후배 다 같이 볼링을 즐기며, 선후배 간의 유대관계를 증진시켜 원만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게 하는 동아리입니다.

카누

전공동아리 카누

Canoe는 최초의 선박으로 세계 여러 민족이 만들어서 사용한 카누처럼 늦게 학업을 시작한 늦깎이 학생들과 동시대를 살아가는 현재 세대 학우들과 함께 협력하여 앞으로 세계 곳곳 어디에서든지 간호와 관련된 다방면의 분야에서 꼭 필요한 주요 인재들로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저희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지만 같은 방향을 위해 공부하는 학우들끼리 합심하고, 의지하고, 서로 도와가면서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동아리입니다. 전공 study 활동과 임상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Study, 앞으로의 취업과 각자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선배님들과의 만남, 늦깎이 학우들의 고민을 해소하는 친목 모임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M.T

전공동아리 M.T 

의학용어동아리 M.T는 기독간호대학교 전공동아리로서 단순히 과목을 배우는 것에서 끝이 아니라 임상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의학용어스터디 동아리입니다. 한 학기동안 의학용어를 배워 임상에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 동아리에서는 의학용어 쪽지 시험, 의학용어퀴즈대회 등의 프로그램 진행하여 임상에서 쓰이는 의학용어를 반복 학습을 통해 기독간호대학교의 인재상인 실무능력이 우수한 글로벌 기독 간호사의 모습을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선후배간 정기모임을 통해 선후배간 소통을 하고 있으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